안녕하십니까?

한국ITS학회 회원가족 여러분!
2017년 정유년 (丁酉年)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님들 가정에 항상 행복과 건강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한국ITS학회는 교통, 전자, 통신, 제어, 자동차 등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 지능형교통체계) 관련 학문과 기술을 융합 발전시키고자하는 취지로 창립되었습니다. 2002년 법인단체로 등록된 이후 국내 대표 융합 학회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현재 2,600여명의 다양한 전공과 배경을 가진 전문가들이 ITS 분야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국내외 환경 및 여건이 더욱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금년 학회의 추진 방향에 대한  Key word를 "Back to Basics!" 라고 정했습니다. 어려울 때 일수록 학회의 기본 활동인 학술연구 및 정책 제시 등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는 분야에서 실력을 쌓고 때를 기다리는 자세로 한걸음 한걸음 고통을 분담하며 나아간다면, 우리 학회로서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 까 기대해 봅니다.


금년 학회에서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자하는 구체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첫째. 학회 재정의 지속적인 안정성 확보
시대 흐름에 적절한 학술분야에 대한 학술활동을 강화하여, 연구사업유치, 정부 및 공공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국제학술대회, 세미나 및 워크숍을 다 수 개최함으로써 학회 재정에 기여하도록 힘쓰겠습니다.

둘째, 융합학회로서의 위상 확보 노력
전년도에 이어 자율자동차 및 드론(무인비행체) 분야에서의 주도권을 확보하며 관련 분야 전문가 및 논문 분야를 확대하고, 철도분야, IoT 분야, 빅데이터 분야등 ITS 분야와 연관이 있는 학문 분야의 전문가들을 적극 유치 및 학술 활동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타 학회외의 연합을 통한 대외 홍보 및 행사 규모 확대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셋째. 학회의 국제화 노력
한국ITS학회가 이제는 국제적으로도 영향력 있는 학회로 발전하기 위하여 국제학술행사 개최 및 논문지의 국제화 (SCOUPUS 및 SCI 등재)에 대한 노력을 가시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걸리겠지만 학회의 숙원 사업으로 본격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원년으로 삼겠습니다.

넷째, 산학연관 모임 활성화
어느 때 보다 관련 산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때 학회는 주기적인 산학연관 모임을 통해 산업계의 애로점 및 문제해결 방안을 청취하며 전문가들이 중심이 되어 대안 및 정책을 제시하여 함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관심있는 국회의원님들이 포함된 정책위원회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한국ITS학회 가족 여러분!
저는 학회의 새로운 임원들과 더불어 금년 한 해 동안 학회를 위하여 '섬기는 리더쉽'으로 헌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회원 가족 여러분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지속적인 성원을 보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 1월

한국ITS학회 회장 이 종 철







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56길 8-13, 1209(수서동, 수서타워)       상호 : 한국ITS학회       사업자 등록번호 : 215-82-62486       대표 : 이종철
TEL : 02) 3413-0041~2       FAX : 02) 3413-0043       Email : info@kits.or.kr       [개인정보보호정책]
Copyright ⓒ INTELLIGENT TRANSPORT SYSTEM. All rights reserved.